EU프랑스 유학회에서 하는 일 > 수속신청서

사이트 내 전체검색
  • > 유학 게시판  > 수속신청서
수속신청서

EU프랑스 유학회에서 하는 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eu프랑스유학회 작성일16-09-06 15:29 조회3,466회 댓글0건

본문

신청 수속비를 내고 나면 EU 프랑스 유학회에서는 무엇을 해주는가!

  • 1. 신청 수속를 내면, EU 프팡스 회원 가족으로 등록됩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프랑스 각 지역의 학교를 확인하여, 다양한 정보를 학생들의 취향에 맞게 프랑스 학교 안내와 결정을 도와 준다. 그리고 학교 등록부터 비자 절차, 기숙사, 프랑스 생활…등 프랑스에 관한 모든 것들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서비스한다. 프랑스에 가서도 직접 EU 프랑스 현 직원이 위급한 상황이 생길 때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카톡, 이멜, 전화,…등 궁금한 소식이나 문제들을 상담하는 온나인 무료로 개방되어 언제나 학생들 편에서 함께 동반한다.

  • 2. 학생비자 신청시 필요한 각종 서류들과 프랑스 어학원 등록을 위해 필요한 서류들을 메일, 혹은 개인 마이 페이지로 안내해준다.
    비자 신청 서류 중 일부는 EU 프랑스에서 학교 신청과 함께 직접 준비해주고 개인적인 서류는 본인이 직접 준비해야 한다. 사립 어학원의 경우 어학원 등록 시 별도의 서류가 크게 필요하지 않지만, 국립대학에 부속된 어학기관의 경우 고등학교를 졸업했다는 최종 학력을 증명해야 하고, 기본증명서나 가족관계증명서를 요구하기도 한다. 안내 받은 서류들을 잘 준비해서 유학원에 전달해주면 나머지는 알아서 해준다.

  • 3.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 번역 및 프랑스 대사관 공증을 진행해준다.
    학생비자 신청 및 국립대 부속 어학기관 신청 시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달해준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를 번역한 후 프랑스 대사관에 공증을 받아준다. 단, 두 증명서 모두 '아포스티유'를 발급받은 후 공증을 진행하며, 아포스티유는 EU 프랑스에서 대신 받아주지 않기 때문에 직접 외교통상부 영사 과에 가서 발급받은 후 EU 프랑스에 전달해줘야 한다. 이미 수속비를 받았기 때문에 번역료는 별도로 받지 않는다. 공증비와 우편비는 별도로 유학원에 보내줘야 한다.

  • 4. 프랑스 대사관 지문 등록일을 예약해준다.
    혼자 어학연수를 준비하거나 교환학생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지문 등록일을 너무 늦게 예약한다는 것이다. 지문 등록은 약 2~3주 이후의 것까지 거의 모두 예약이 차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하는 편이 좋다. 지문 등록은 캠퍼스 프랑스 인터뷰(비자 인터뷰)와 동일한 날이나, 그 이후 날짜부터 가능한데, EU 프랑스에서는 비자 서류, 준비 일정 등을 감안하여 지문 등록일을 미리 예약해준다.

  • 5. 학교와 기숙사를 대신 신청해준다. 프랑스 현지 학교와 기숙사를 추천해주고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와 기숙사를 선정해서 신청 절차를 해준다. EU 프랑스는 30년 프랑스 삶과 경험을 통해서 어학연수를 준비한 국립기숙사 CROUS를 제공해 준다. 학교와 기숙사를 신청한 후엔 “학교 가등록증”와 “거주증명서”받아준다. (이 둘 다 학생비자 신청 시 반드시 필요하다.)

  • 6. 학생비자 서류 중 CV와 Motivation 작성을 불어로 도와주고, 비자 서류를 프랑스 대사관으로 대신 보내준다.
    CV는 알다시피 이력서이고 Motivation은 어학연수(혹은 유학) 동기서인데, 원래 불어나 영어로 작성해야 한다. 하지만 불어나 영어를 잘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한국어로 CV와 Motivation을 작성해서 보내면 불어로 바꿔서 캠퍼스 프랑스 웹사이트에 입력해준다. 그리고 신청인이 제출한 서류와 학교 등록증, 거주 증명서 등을 수령하여 학생 비자 신청 서류를 프랑스 대사관에 대신 발송하여 비자 신청을 준비해준다.

  • 7. 캠퍼스 프랑스 인터뷰를 예약해주고, 지문 등록일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정리하여 보내준다.
    캠퍼스 프랑스의 비자 신청 메뉴가 활성화되면 인터뷰 예약을 대신해준다. 지문 등록일에 직접 제출해야 하는 서류들을 챙겨서 우편으로 보내주거나, 사무실로 찾아가면 전달해준다. EU 프랑스로 부터 받은 서류는 프랑스 대사관 공증을 마친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장기비자 신청서 1부, OFII 서류, 거주증명서(CROUS로부터 온 편지), 여권 사본, 지문 등록 예약 증명서, 캠퍼스 프랑스 인터뷰 예약 증명서이었다. 학교 등록증 원본은 캠퍼스 프랑스에 이미 비자 신청 시 보냈기 때문에 인터뷰 때 돌려받는다.

  • 8. 최종적으로 학비와 기숙사비를 안내해주고, 학비와 기숙사비를 본인들이 원하면 대신 송금해준다.
    학비의 경우는 미리 한국에서 송금해서 가야하는 경우도 있고, 가서 직접 납부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DEFLE과 CAFOL의 경우는 가서 직접 납부. 기숙사비는 한국에서 미리 보내고 가야하는데, 만약 학생들이 원하면, EU 프랑스에 기숙사비+보증금을 보내서 대신 CROUS 측으로 송금을 해준다. 특히, 같은 지역으로 가는 다른 학생들의 비용과 함께 송금하기 때문에 현지 은행 수수료와 국내 은행 수수료를 1/N해서 납부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조금 저렴해진다는 장점이 있다.

  • 9.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 진행 및 기타 안내 그리고 개인 마이 페이지와 게시판을 운영한다.
    학교 등록 확인도 다 되고, 기숙사비도 납부하고, 학생비자도 나오고 최종적으로 정리가 다 되면 출국 전에 어학연수를 떠나는 다른 학생들과 함께 모두 모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그 외에는 기숙사 입소 가능 시간을 확인하여 안내, 공항에서 기숙사까지 가는 방법, 집 보험 가입 안내 등을 해주며, 질문 사항이 있는 경우 Q&A 마이 페이지, 게시판(1:1)에 질문을 올리면 답변해주는 등의 역할을 한다.
 

EU 프랑스 유학회에서 수속 비를 : 조기유학생에게는 100-300만원, 장기 비자 학생에게는 60만원, 그리고 프랑스 가서 1년 진행 과정은 추가로 받는다. 그리고 비행기표 예약 등도 해주며, 아주 사소한 것에서 큰일까지 함께 고민하고 연구 한다.

수속이 진행하는 과정에서 학생의 불의 혹은 본인 문제로 취소할때는 환불이 불가능 한다.

프랑스 유학 성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EU 프랑스가 늘 항상 여러분 곁에서 지켜줄 것이다.

 

EU 프랑스 유학회에서 수수료비의 환불:

- 비자 신청자가 비자를 발급 받지 못할 경우  50%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비자 신청자가 수수료 입금 한 후 15일 이내에 해지 가능 하며, 70%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 비자 신청자 본인의 개인적 사정으로 계약을 해지 할 경우 100%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 비자 신청자가 수수료 입금 30일 이후는  100%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 비자 신청자가 프랑스 법적 절차를 이행 하지 않고 거짓과 허위로 비자 서류를 작성하여 EU 프랑스에 제출할 경우 100% 환  불 받을 수  없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